본문 바로가기
Story life "연예&스포츠"

짠한형, 차쥐뿔 유튜브 술방 최고인기영상 선정

by 우리왕공주 2023. 12. 31.
반응형

먹방을 지나 이젠 술방이 유튜브의 최고인기채널로 급부상했습니다.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짠한형, 차쥐뿔, 술터뷰, 목요일밤 등은 술을 먹으며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기존 먹방토크방송의 인기를 술방토크방송으로 변화시키는 일등공신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연예인들이 많이 나오는 신동엽의 짠한형과 이영지의 차쥐뿔은 구독자가 102만명과 338만명을 넘는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한번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술방 채널 인기, 최고인기영상에 선정
유튜브 술방 채널 인기, 최고인기영상에 선정

 

신동엽 짠한형, 이지영 차쥐뿔의 술방인기비결

 

술방이 인기를 끌게 되는 이유는 어떻게 보면 간단한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술이 조금 취하면 말도 잘하고 속마음이 자연스럽게 나오기 마련이라 토크방송의 제작환경으로는 최고이겠죠.

 

2023년 유튜브 최고인기영상에 선정된 차쥐뿔 카리나편
2023년 유튜브 최고인기영상에 선정된 차쥐뿔 카리나편

 

신동엽은 평소 애주가로도 많이 알려진터라 역시 자연스러운 진행이 보는 이로 하여금 대리만족을 느끼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지영의 차쥐뿔 대박 영상들

 

그리고 2023년 유튜브가 선정한 최고인기영상으로 이지영의 차쥐뿔에 출연 카리나편이 선정됐다고 합니다.

 

차쥐뿔 조규성, 박보영편
차쥐뿔 국가대표 조규성, 국민여동생 박보영편

 

차쥐뿔 카리나편은 조회수 1천6백만회를 넘기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차쥐뿔에 출연한 국가대표 조규성, 국민여동생 박보영편, 아이브 안유진편도 참 재미있게 본 것 같습니다.

 

차쥐뿔에 털털한 모습을 보여준 아이브 안유진
차쥐뿔에 털털한 모습을 보여준 아이브 안유진

 

이지영의 차쥐뿔은 2천만회를 넘긴 영상도 3개가 되고 1천만회를 넘긴 영상이 보통입니다.

 

신동엽 찐한형에 출연한 황정민, 정우성
신동엽 찐한형에 출연한 황정민, 정우성

 

신동엽의 짠한형은 이제 4개월이 됐음에도 구독자가 102만명에서 계속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최고의 술방이 될 확률이 제일 높습니다.

 

짠한형에서나 볼 수 있는 서울의 봄 황정민, 정우성의 털털한 모습에 같이 앉아서 이야기하는듯한 것 같아 재미있게 보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요즘 핫한 연예인 주현영도 짠한형에 출연했는데요.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신동엽 짠한형에 출연한 주현영
신동엽 짠한형에 출연한 주현영

 

유튜브 술방 PPL 광고료 5천만원 이상 형성

 

뭐니뭐니해도 인기를 검증할 때는 광고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유튜브 술방의 PPL 광고료가 무려 5천만원 이상으로 형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신동엽 짠한형 한선화편
신동엽 짠한형 한선화편

 

물론 인기 유튜브 술방인 짠한형과 차쥐뿔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두 술방은 인기채널이기 때문에 5천만원 이상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 신동엽의 짠한형 한선화편은 정말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털털함 그 자체였습니다. 

 

속마음을 말하는 짠한형 한선화편
속마음을 말하는 짠한형 한선화편

 

한선화는 공백기가 길어질수록 많이 걱정도 된다고 말해 연예인들이 마냥 행복한 시간만 보내는 것이 아닌 것을 한 번 더 알 수 있었습니다. 평소 설정된 인터뷰가 아닌 술 한잔 먹고 털털하게 말하는 짠한형 한선화편은 술방에서만 볼 수 있는 모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술방 채널 우려에 음주 경고 문구 제공

 

이런 술방 채널은 결국 모든 사람에게 오픈된다는것인데요.

 

음주 카피를 내보내고 있는 짠한형
음주 카피를 내보내고 있는 짠한형

 

아무래도 자율적 차원에서 정부는 음주에 대한 우려 경고를 넣는 것을 권고했고 짠한형과 차쥐뿔 등 유튜브 술방 채널에서는 음주에 대한 위험성 카피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술방은 술이 가지고 있는 우려만을 생각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정부도 현재는 일반 공중파 방송과는 달리 유튜브를 규제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술방 보다 더 자극적 방송이 많은 유튜브 채널 운영 현실에서 무엇이 옳고 심한지는 일정한 채널 운영자가 자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독자와 시청자분들의 판단영역이라는 점도 간과하 수 없는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신동엽과 이지영 같이 유명 연예인들이 운영하는 술방은 저절로 술방의 가이드라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심하다면 댓글로 지적이 나올 거고 자연스럽게 방송의 퀄리티가 유지될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