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life "연예&스포츠"

뉴진스 신곡 'ETA' 무대 아이폰 논란 PPL 오해 불러일으켜

by 우리왕공주 2023. 8. 1.
반응형

뉴진스가 음악방송 도중 아이폰으로 서로를 촬영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PPL 논란으로 번지면서 네티즌들 간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단순한 행동으로 보기에는 너무도 PPL 같았던 뉴진스의 이번 행동이 신중하지 못한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걸그룹 뉴진스
걸그룹 뉴진스

 

뉴진스 신곡 ETA 무대에서 아이폰으로 멤버끼리 촬영 'PPL' 이 분명


어떻게 보면 아무렇지 않은 일인것 같으면서도 예리한 네티즌들의 지적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왜 하필 아이폰 14프로가 분명히 노출되는 걸 알면서도 제작진과 소속사는 아무런 제지를 하지 않았을까요.

 

뉴진스가 아이폰으로 셀카를 찍는 무대 모습
뉴진스가 아이폰으로 셀카를 찍는 무대 모습

 

30일에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진행된 뉴진스의 신곡발표무대 'ETA'는 많은 관심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이 주목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뉴진스 한 멤버가 아이폰 14프로를 꺼내 들더니 셀카를 촬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뉴진스 멤버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은 서로 아이폰 14프로를 주고받으며 셀카를 촬영하기 시작했고 시청자들은 아이폰 14프로라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14프로 무대위 촬영 논란에 선 뉴진스
아이폰 14프로 무대위 촬영 논란에 선 뉴진스

 

곡의 후면부는 거의 아이폰 14프로를 이용해서 멤버들이 촬영하는 모습이 전부였을 정도로 긴 시간이었습니다. 

 

이러한 데는 나름 이유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ETA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 뉴진스는 아이폰 14프로를 이용해 촬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뉴진스는 현재 아이폰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말 TV에서 뉴진스의 아이폰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이 지난 7월 21일 아이폰 14프로에 뉴진스를 모델로 선택했으며 신곡 'ETA'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도 아이폰 14프로를 사용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리고 TV 광고에도 이때 촬영한 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사연이 있다 보니 뉴진스도 아무런 악의 없이 또 한 번 무대에서도 자연스럽게 퍼포먼스를 보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게 생각하면 좋은 일인데도 왜 이렇게 꼬이게 된 것일까요.

 

10대들에게 직접적 영향이 크다는 의견이 지배적


이번 논란의 핵심은 뉴진스가 보여준 아이폰 14프로 퍼포먼스가 걸그룹을 선망하는 10대들에게 직접적 영향이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광고 모델인 뉴진스
아이폰 광고 모델인 뉴진스

 

그리고 애플의 아이폰이 안 그래도 고가이고 10대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이렇게 광고하듯이 무대에서 보여주는 것은 신중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PPL 광고라고 흔히 말하는 협찬광고는 요즘 솔직히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날 뉴진스가 PPL 광고를 의도적으로 했는지는 아직 알 수는 없습니다.

 

아이폰 14프로라는 소품 아닌 소품으로 신곡무대에서 퍼포먼스를 보임으로써 애플의 아이폰은 막대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건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10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이폰 14프로는 아직 다소 고가여서 학생들이 구입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조금이라도 인지했다면 오늘 같은 해프닝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